본문 바로가기
고양이가 있는 풍경

대한민국 고양이 마을

by woo집사 2023. 4. 18.
반응형

대한민국 고양이 마을

 

대한민국에 있는 고양이 마을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특별히 고양이를 따로 모아 기르는 곳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고양이가 많아지면서 생겨난 마을들입니다. 여행을 다니면서 고양이가 많은 곳을 정리한 곳입니다. 또한 신문이나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직접 가보지 않은 곳들은 이전 자료들이라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통 위에 있는 두 마리의 길 고양이

 

전남 고흥군 애도

 

쑥섬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쑥이 많은 곳입니다. 원래 이름은 애도(艾島)이며, 여기서 '애'는 쑥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고양이섬으로 불립니다. 애도는 최근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고양이 때문입니다. 애도에 쥐가 많아 고양이를 키우게 된 것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습니다.

 

경남 통영시 욕지도

 

통영에서 배를 타고 40여분 들어가면 욕지도가 나온다. 욕지도는 전국에서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리 멀지 않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욕지도의 목과 마을에는 100여 마리의 고양이가 마을 주민들과 어울려 살고 있다고 합니다.

 

부산시 해운대 청사포

 

참 뜻밖이다. 청사포는 고양이 마을이라고 하기에는 모호한 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분명 적지 않은 고양이들이 살고 있습니다. 어느 마을에나 고양이는 있는 법이지만 청사포가 주목을 받게 된 것은 마을 주민들과 상인들이 뜻을 합쳐서 길고양이들과 공존하기로 합의? 했기 때문입니다.

 

  • *오늘(2023년 4월 20일) 청사포에 다녀왔는데 고양이 없습니다. 두 시간 정도 청사포 골목을 다녔지만 한 마리 발견했습니다. 이름표까지 있는 것을 보니 집고양이네요.

 

 

인천 세어도

 

인천에 10개의 섬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유일한 유인도인 세어도에 고양이가 많습니다. 경인항에서 배를 타고 10분이면 가는 곳이라 가깝기도 합니다. 딱이 고양이 섬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정말 많은 고양이들이 마을 사람들과 공존하고 있습니다.

 

경남 통영시 우도

 

욕지도 보다 통영에서 좀 더 가까운 곳에 우도가 있습니다.  트레킹 장소로 잘 알려진 우도지만, 이곳에 고양이들이 정말 많이 있답니다.

 

길 고양이 서 있는 모습

반응형

'고양이가 있는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공단 고양이  (0) 2023.04.23
가나안 수양관 고양이  (0) 2023.04.20
시골집 고양이  (0) 2023.04.18
부산광역시 아미동 고양이  (0) 2023.04.18
부산시 수영동 주차장 고양이  (0) 2023.04.18

댓글